히트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히트(H.I.T: Homocide Investigation Team)은 2007년 3월 19일부터 2007년 5월 22일까지 MBC에서 방송된 김종학 프로덕션 연출의 범죄수사드라마이다. (제목의 뜻은 '강력범죄수사대'[强力犯罪搜査隊])

목차

[편집] 등장인물

[편집] HIT팀 및 주요인물

  • 차수경 (고현정 役)
서울특별시 경찰청산하 수사1팀 경위. 일주일에 평균 닷새는 집에 들어가지 못하는 그녀는, 경찰청내 여자숙소를 집 삼아사는 그녀. 머리는 늘 부스스하고, 발에는 무좀을 달고 사는 탓에 남자들도 기피하는 발가락양말을 신고 있다. 14년전 연쇄살인범에게 살해당한 자신의 애인, 한상민을 잊지 못하고 있다. 그러는 도중 최근 일어난 연쇄사건의 범인이 14년전 백수정이라는 사실을 알아내면서 끈질긴 추적 끝에, 결국은 범인을 자기 손으로 죽이는데 성공한다.
14년전 연쇄살인사건으로 모든 수사팀이 박살나던 당시, 한상민과 동기였던 그도 좌천을 당하기도 하고, 충격을 이기지 못해 방황하다가 결국 경찰을 그만두고, 이후에는 경찰청 근처 작은 선술집을 운영하고 있다. 차수경에 대해서는 죄책감과 함께 연민이 크다. 최근 일어난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이 14년전 백수정이라는 사실을 알아낸 것인지, 자신이 갖고있던 당시 한상민 경장의 수사일지노트를 김재윤 경장에게 보고하며, 사건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역할이 된다.
  • 김재윤 (하정우 役)
현재 직위는 '조직범죄 및 이상범죄 특별수사본부'(히트팀) 강력부 신참검사.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나, 시험에 관해선 일생동안 한번도 떨어져 본적이 었는 수재이나, 낙천적인 성격이다 못해 한량같은 인물. 그래서 대학졸업 후에도 취직하기 싫어서 공부한 것이 한두가지가 아닐 정도로 많다. 결국은 사법연수원을 마치고 검사시보를 끝낸 뒤, 본의 아니게 히트팀에 들어갔다. 백수정의 최후 인질로 잡혀간다.
  • 장용하 (최일화 役)
수사경력 25년의 최고참 베테랑이나 만년 경사이다.
현장에만 있다 보니, 승진시험 공부를 할 시간도 없었고 관심도 없었다. 다만 경사의 경우, 사법경찰관이 아닌 사법경찰리로, 수사절차를 독자적으로 수행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경위가 되는 것이 꿈이였다.
일단 수사에 들어가면 경험도 많은데다 워낙 머릿속에 입력돼있는 사건들이 많아 뛰어나다. 그러나 후반부, 자신의 딸이 독서실에서 백수정에게 인질로 잡힌 사건으로 차수경에게 책임을 추궁하는 것으로 보아 자신의 가족을 누구보다 소중히 하는 것으로 보인다.
  • 남성식 (마동석 役)
항상 검은 색 마이에 라운드 티, 배바지에 르까프 운동화. 거대한 덩치에 짧게 세운 돌격머리. 우직한 성격에 도무지 말이 없다. 생긴 것과 안 어울리게 예쁜 수첩에 여고생마냥 색연필과 싸인펜으로 수사일지와 자신의 일기, 사소한 것까지 꼼꼼히 기록한다. 반장인 차수경 경위를 가장 잘 따르고 그녀의 말이면 한마디 불평도 없이 수행한다. 웬만한 범인은 그의 인상에 겁을 먹고, 그냥 수갑에 손을 내놓는 경우가 다반사고, 잠복근무에 들어가면,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전방을 응시하고, 길을 걷다 보면, 조폭들이 착각하고 와서 인사를 하는 일도 부지기수다. 현장에서 필요한 요원임에도 자신은 머리가 나빠, 사람들은 자신의 힘만 필요로 한다는 콤플렉스가 있지만 너무 착하고 말이 없어 그 조차도 팀원들에게 얘기하지 않다가 결국 폭발한다.

[편집] 경찰청 관계자

  • 정인희 (윤지민 役)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이하 국과사)의 박사로 최면요법 의사.서울특별시 경창청의 VICAT(이상범죄수사팀: Violent Crime Analysis Team)의 범죄분석관 중의 한명이기도 하다.
특수수사팀에 사건이 떨어지면 범죄를 분석해놓고 용의자나 피해자에게 최면을 걸어 기억을 되살리기도 하고 거짓말탐지기도 사용한다. 김재윤과는 어릴적부터 집안끼리 알아 깊은 관계를 갖고 있는 친구. 14년전 백수정의 몽타주를 알아내 수사에 결정적인 박차를 가한 인물.

[편집] 범죄자

  • 백수정 (엄효섭 役)
14년전 연쇄살인사건, 그리고 한상민 경장을 살해한 범인. 백수정이라는 이름은 당시 차수경이 덮친 여인숙의 이름이 '동백장'이었고, 유일한 유류품‘수정’담배를 흘렸기 때문에 그렇게 붙였다. 본명은 신일영. 1970년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부친에게 폭행을 당했고 모친은 아예 가출을 해버려, 정작 자신은 조울증의 정신병자가 되어버렸다. 1993년 부친을 죽여 존속살해혐의로 10년형에서 감형되어 9년동안 복역, 출소 이후에도 5년동안 정신병원에 갇혀 있었다. 퇴원 이후 다시 연쇄살인사건을 일으켜, 히트팀을 쥐락펴락 하는 인물. 언제나 살인 사건의 현장에는 헨델의 '울게하소서' 음악이 흐르는데, 자신이 초등학교 당시 양호실 선생이 가르쳐 준 노래라고 한다. 이후 끈질긴 심리전 끝에 차수경에게 잡힌다.

[편집] 주제가

  • 여는 노래「Success」

작사 : 권윤정・심재희. 작곡 : 박준수・최성권. 노래 : 슈퍼주니어

  • 닫는 노래 「H.I.T」

작사 : 김정배. 작・편곡 : Kenzie. 노래 : 슈퍼주니어

[편집] 바깥고리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