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국기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편집] 문서의 합침
하나의 문서에 내용이 많아 지는 것으로 내용이 알차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다른 백과사전류를 한번만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 문서의 성격상 하위 분류의 내용이나 관련된 내용을 모두 포함하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유독 위키에서는 비슷하다거나 포함된다거나 또는 관계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하나의 문서가 다양한 분류의 내용까지 포함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Zanny 2007년 4월 18일 (목) 22:47 (KST)
- 국기의 도안 과 같은 부분은 별도의 문서로 나가기엔 아직 내용 부실입니다. 먼저 내용을 알차게 채워주시면 문서 독립에 저도 찬성표 던지겠습니다. 아니면 알찬 내용의 문서를 먼저 만드신 후 본문 틀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 경우엔 색상, 채도, 명도의 문서를 별도로 만든 후 HSV 색 공간에서 본문틀을 사용하여 연결하였습니다. Jjw 2007년 4월 18일 (목) 22:51 (KST)
-
- 옮겨질 내용부터 정리해야 겠네요.--Zanny 2007년 4월 19일 (목) 04:24 (KST)
제가 생각했던 국기의 색과 도안그리고 국기에 관한 법률을 문서로는 정리해두었습니다. 지금 국기 문서에는 제가 만들었던 국기의 도안과 색메 관한 문서가 포함되어있는 상태인데 국기 문서는 국기에 대한 정의를 포함하는 문서 또는 동음이의어로 처리하는 것을 다시한번 의견제시합니다. 그리고 별도로 나가기에 부실하다고하셨지만 국기문서에 제가 보완을 하기 이전의 상태를 보시면 당연하게 국기라는 문서가 새로 작성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역사를 보니 처음부터 글이 마땅치 않아 국기라는 문서가 생겼더군요.--Zanny 2007년 4월 19일 (목) 05:34 (K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