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대딸방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대딸방은' 여대생 딸딸이방'의 약자라기보다는 對딸방으로 생각됩니다.

대 대신

딸 자위를 (해주는)

방 가게 (예: 게임방, 피씨방, 만화방)

이렇게 생각됩니다. 예가 별로 좋지 않아서 그렇지 정말 기발한 조어가 아닐 수 없습니다.Diabetes333 2007년 7월 31일 (화) 04:01 (KST)

구글에 검색해보면 "이렇게 스포츠마사지라는 이름을 걸고 영업을 하고 있던 대딸방 업소가 행인의 눈에 쉽게 대딸방 임을 인식하게 된 것은 용기(?)있는 몇 업소의 홍보전략이었다.대딸방이란 명칭이 ‘여대생 딸딸이 방’의 줄임말이므로 간판에 ‘여대생 마사지’, ‘휴게텔’ 등의 글자를 넣어, 유흥문화에 무지한 일반 손님들의 유입을 증폭시켰다."[1] 저도 대신하다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여러 기사에 보니까 여대생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사람들이 (저하고 Diabetes333님을 포함해서) 대신하다는 뜻으로 생각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우 약어의 원래 뜻으로 계속 쓸것인가 (처음 사용자가 의도한대로) 아니면 널리 이해되는 뜻으로 쓸것인가 하는 문제가 발생하네요. 둘다 언급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같습니다wundermacht 2007년 7월 31일 (화) 04:10 (KST)

그런 역사성이 있다면 여대생딸딸이방의 약칭이란 게 맞네요.wundermacht님 말씀대로 대를 대신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 것 같고 업소의 기능도 실제로 그러하니 둘다 언급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Diabetes333 2007년 7월 31일 (화) 04:19 (KST)